티스토리 뷰

Bitmex

Bitmex 비트멕스 비트맥스 / 총정리 , 수수료 할인

bitmex/비트멕스/비트맥스 2018. 3. 11. 19:35

0.비트맥스 마진거래란?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비트맥스 마진거래 방법을 알아보죠.먼저 마진거래의 사전적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진거래


자신의 증거금을 증권회사에 맏기고 그 맏긴 증거금을 담보로 돈을 빌려서 거래하는 방식을 뜻합니다.즉 쉽게 말해 자신의 자금을 담보도 돌을 빌려서 거래하는 고위험 고수익 거래방식입니다.


이때 비트맥 마진배율은 최대 100배라 하였으니.자신이 가진 증거금의 최대 100배 까지 돈을 빌려올 수 있으며,그 만큼 고수익이 가능한 동시에 증거금 모두를 청산당할 수 있는 고위험 상품입니다.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예시를 통해서


1.마진거래란.PNG



일반적인 거래


먼저,마진거래 이전 일반적인 거래입니다.자신의 증거음 100만원을 거래소에 넣은 후 비트코인 가격이 50% 상승해서 이득을 봤으면 금액은 150만원이되고.수익은 50만원이 되겠죠?


2.마진거래란.PNG


마진거래


그럼 마진거래를 해보죠.자신이 지금 가진 돈은 100만원 뿐임니다.이 100만원을 거래소에 맏기고 그 100만원을 담보로 다시 100만원을 빌려서 총 200만원을 투자할 수 있으며,이는 마진배율 2배에 해당되겠죠? 이때 위와 동일하게 50% 이익이 나면 그 2배인 100만원 수익이 나고.수익이 난 후 빌린돈 100만원을 거래소에 돌려주면 50% 수익만으로 2배의 수익인 100만원의 수익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럴싸하죠? 근대 거래소가 호구도 아니고 그렇게 돈쉽게 빌려주는 자선단체가 아니죠.위 경우는 수익이 낫을 경우고 반대로 돈을 빌려서 투자한 돈이 마이너스가 된다면? 그렇습니다.2배 마진배율로 돈을 빌려 -10% 마이너스가 나면 그 2배인 -20% 마이너스나 나게 됩니다.


5배 마진배율로 거래하면 -10% 가 나면 5배인 -50% 돈을 손실이 나겠죠.마진배율이 높아질수록 수익률도 손실률도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강제청산


이렇게 마진배율이 높이게 되면,강제청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마진콜이라하면,일정금액 이하 마이너스가 나면 자신의 거래소에 맏기 증거금 모두를 청산당하게 됩니다.말그래로 빈털털이가 되며,마진배율이 높아질 수 록 점점 청산이 발동하는 간격이 좁혀입니다.이는 점점 더 청산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겠죠?


지금까지 마진거래에 대한 개념이었습니다.그럼 다음은 마진거래의 두가지 방법 공매수,공매도 소개입니다.


3.마진거래란.PNG


공매수란?


공매수는 앞으로 가격이 오를것을 예상하고 거래소에서 돈을 빌려서 투자하는 방법입니다.이전 예시에서 등장한것에 마진거래 공매수입니다.


그럼 반대로 공매도는? 그렇습니다.가격이 내릴것을 예상하고 거기에 거래소에 돈을 빌려 투자하는 방식입니다.가격이 내릴수록 수익이나는 시스템이죠.



4.마진거래란.PNG

공매도란?


때문에 일반거래소에서는 가격이 오를경우만 수익을 기대하실 수 있지만.비트맥스 마진거래 공매도를 통해서 가격이 내릴것을 예상하고 거래소에서 돈을 빌려 투자하여 가격하락에서도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가능할까요?


예를 들면 1코인에 100만원하는 코인을 거래소에서 빌려서 시중에 100만원에 판매합니다.그럼 내 자본은 100만원되며,나중에 가격이 하락하여 반값이 되었다? 하면 50만원에 코인을 1개 사서 거래소에 코인1개를 갚으면 됩니다.그럼 시중에 50만원이라는 차액이 남개되고 그게 수익입니다.


-


그럼 비트맥스 레버리지 25배 마진 배율로 하면? 0.1185BTC의 1/25 수준의 0.0049BTC코인만 자신이 증거금으로 가지고 있어도 거래가 가능하다는 뜻이죠.이 처럼 비트맥스는 100배 레버리지를 활용한 마진거래가 가능합니다.


-




-


 

2.비트맥스 구글 OTP 설정


비트맥스 가입을 하셧다면 바로 지갑으로 입금하고 이용가능하지만 되도록 2차 인증 수단인 구글 OTP 설정을 권해드립니다.아직까지 비트맥스 거래소 해킹이력은 없으나.빗썸,빗파 뿐만 아니라 어떤 해외 코인거래소 건 오프라인 OTP 설정한 계정이 해킹당한 사례는 없으니.이왕 이용하시는거 안전하게!


1.구글인증.PNG



계정 -> 내계정


비트맥스 메인 상단 '계정->내계정' 이동하면 위와 같이 뜹니다.그러면 아래 이증인증 허용에 'google acuthnticator'보이시죠? 그 아래로 QR코드도 보입니다.



구글 OTP 다운 -> QR코드 스캔 -> 구글 OTP 설정 완료!


계정과 OTP로 쓰여질 자신의 핸드폰과 연동작업을 해야됩니다.먼저 앱스토어에서 구글 OTP앱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2.구글앱다운.png



구글폰이던,애플폰이던 앱스토어 가셔서 'google acuthnticator' 스펠링 그대로 입력하시면 나오는앱 다운로드 받으세요.



3.2차인증.png



다운로드 받아서 열어보면 위와 같습니다.은행 OTP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가능하며,비트맥스 계정과 연동할라면 하단 '바코드 스캔' 클릭하시면 일전에 나왔던 QR코드를 찍습니다.



qqq.png



요렇게.핸드폰을 컴퓨터 QR 코드에 들이대로 바로 인식하면서,비트맥스와 핸드폰 구글 OTP가 연동됩니다.



5.로그인.PNG



이렇게 연동이 되면,비트맥스 로그인 시 비밀번호 아래 2차인증 란이 등장하며 매번 로그인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6.2차인증설정.png



혹시나 해서 구글 OTP 사용법 말씀드리면 우측에 동그라미는 10초 간격으로 생성됩니다.생성된 후 시간이 갈수록 모래시계 처럼 줄어들고.다 없어지면 좌측 숫자도 바뀝니다.


때문에 로그인 시 동그래미가 살아있을때 보여지는 좌측숫자 6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빗썸,코인원,시중은행 OTP방식과 동일합니다.


-


 

3.비트맥스 입금방법


비트맥스 입금방법은 코인거래소에 비트맥스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옮기시면 됩니다.


빗썸 -> 비트맥스


따로 비트맥스는 비트코인 구매/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시중 빗썸,코인원 같은 코인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하셔서 비트맥스 지갑으로 넣으시면됩니다.


1.지갑주소.PNG



좀 더 디테일하게 설명드리면.


비트맥스 상단 계정 -> 입금하기


이동 하시면 자신의 비트맥스 지갑주소가 나옵니다.이거 복사하시고.


2.비트맥스입금.PNG



빗썸 같은 코인거래소에서 지갑주소 붙여넣기 하고 비트코인 수량 체크하시고 출금하시면 됩니다.



3.입금완료.PNG



그럼 대게 10~20분 이내에 비트맥스 지갑에서 입금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이때 따로 수수료는 없습니다.출금은 이 방식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


위 부가적인 주문방식으로 참으로 다양한 전략적 트래이딩이 가능합니다.전업 비트맥스 이용자의 경우 복수의 비트맥스의 계정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자체적으로 리스크를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


5.비트맥스 출금하기


비트맥스 출금 역시 입금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단 입금과 다르게 24시간 출금이 아닌 매일 한국시간 10시 하루에 한번 일괄적으로 출금이 진행되고 최대 2시간 정도 소모됩니다.


그럼 비트맥스 출금방법 이미지로 살펴보죠.


1.출금.PNG



비트맥스 -> 계정 -> 밸런스 -> 출금하기


쭉 클릭해주세여.


2.출금지소.PNG



다음,비트맥스로 부터 비트코인을 받을 거래소 지갑주소를 복사합니다.물론 해외거래소 모두 가능합니다.


3.비트맥스 수수료.PNG



다음,출금하기를 누르시면 출금창이 뜹니다.거래소 지갑주소 그리고 비트코인 수량 다음 수수료설정,OTP인증 까지 차례대로 설정하시고 확인누르시면 출금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때 수수료는 따로 비트맥스 수수료는 들지 않으면 비트코인 자체적인 트렌젝션 즉,네트워크 수수료만 발생하면 비트맥스는 0.0062 를 권장하나 트래픽이 많이 몰리는 시점에는 이 보다 높게 수수료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출금신청을 해주시고.한가지 더 해주셔야 합니다.이메일 출금 확인.



4.출금신청.PNG



5.출금신청완료.PNG



비트맥스 아이디이자 이메일 주소인 이메일에 접속해서 출금신청을 확인해 줍니다.



6.출금완료.PNG



여기까지 하시면 출금신청이 모두 완료되었으며,앞으로 다가올 저녁 10:00 비트맥스에서 일괄적으로 출금처리가 되며,전송 보낸 거래소에서 받아보시는데 까지 최대 2시간 정도 소모됩니다.



7.거래내역.PNG



여기까지 비트맥스 출금방법이었습니다


-


6.비트맥스 공매수


비트맥스 마진거래 포지션은 공매도vs공매수 로 나뉩니다.


공매도는 하락장에 주문을 넣어 수익을 올리는 방식으로,공매수는 상승장에 주문을 넣어 수익을 올리는 방식입니다.그럼 비트맥스로 공매수하는 방법 부터 쭉쭉~마지막 공매수 없는 포지션 종료까지 알아보죠.


1.비트맥스 공매수.PNG



지정가(1296.3)에 US1000불 공매수를 쳤습니다.비트맥스 인터페이스 상 공매수는 녹색/공매도는 붉은색



2.주문.PNG


지정가는 말그래로 사용자가 지정하는 값에 시장평균값이 도달하였을때 거래가 체결되는것으로 무조건 체결된다는 법이 없습니다.이는 빗썸 같은 코인거래소와 같은 개념입니다.비트맥스는 주문을 넣었으냐 거래가 체결되지 않으면 '주문 활성화' 창에 넣어집니다.



3.주문활성화.PNG



다음,지정한 가격에 도달하면 바로 거래가 체결되면서 '주문활성화 -> 포지션'으로 창이 넘어갑니다.여기까지가 공매수입니다.


4.레버리지.PNG



다음,비트맥스 마진거래를 하는 이유죠? 마진거래 레버리지입니다.이는 비트맥스 레버리지는 최대 100배로 자신이 증거금으로 가지고 있는 금액의 100배 까지 운영이 가능합니다.그 만큼 리스크도 높은 만큼 고수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5.시장가평균가.PNG



그럼 이전에 들어간 주문으로 돌아와보면.여러가지 용어가 등장합니다.



다음,여기서 많이 헤깔려 하시는 부분이.시장 평균가입니다.위 이미지 속 매수/매도 체결되는 전광판 가장 중앙 크게 12903.5 보이시나요? 이게 시장 평균가로 생각하시지만.이는 비트맥스 평균가이며,실제 거래 시 기준이 되는 시장 평균가는 US달러 해외거래소들의 평균값입니다.비트파이넥스,비트렉스,코인베이스 등등 평균값으로 비트맥스 평균가 아래 작게 표시됩니다.


실제 마진거래를 하시면서 비트맥스 평균값은 의미가 크게 없기 때문에 시장 평균값 보시면 됩니다.


000.PNG


6.클릭.PNG



7.클릭.PNG

이전 공매수한 포지션을 보니.-28.84%가 떳네요.마진배율 10배에 맞쳐도 5분만에 이른 % 보시게 됩니다.장세가 너무 떡락중이기에 손절을 해보죠.


손절이든 익절이든 포지션을 파는 경우는 포지션 줄 우측 '포지션 종료'에서 가능합니다.


그냥 붉은색 '시장가' 버튼 누르면 시장가에 바로 팔아지는것이고.그 왼쪽 흰색박스에 가격입력하고 닫기 누르면 지정가격 도달시 종료합니다.


8.공매수.PNG



이렇게 종료됩니다.


-


7.비트맥스 공매도


비트맥스를 하는 이유 마진거래의 꽃 공매도입니다.


공매도를 통해서 하락장에도 돈을 벌수 있습니다.즉 하락할것을 예상하고 주문을 넣으면 가격이 하락 할 수록 수익이 늘어납니다.


1.비트맥스공매도.PNG



비트맥스에서 시장가격(12727.5)로 US1000 공매도를 칩니다.지정가격으로 주문을 넣을 수도 있지만,편희상 시장가격으로 주문을 넣었고 바로 거래가 채결됩니다.


2.공매도방법.PNG



그럼 하단 '포지션' 항목에 방금 주문한 공매도 내역이 등장합니다.



공매도를 시장가(12727.5)에 주문을 넣었으니,진입가격이 12727.5이 되겠고.다음 시장평균가는 현재 시장의 가격입니다.이때 시장가는 2가지가 있습니다.비트맥스 시장가와 US달러 해외거래소 평균 시장가.비트맥스 공매도,공매수 시 보셔야 될 부분은 비트맥스 시장가가 아닌 US달러 해외거래소 평균 시장가입니다.


모든 주문과 수익률 해외거래소 평균시장가로 이루어집니다.현재 시장 평균가(12929.82) 이며,청산가격(13421)으로 가격이 청산가격에 도달하면 파산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3.샘플.PNG


4.샘플2.PNG



해당 주문 마진배율을 25배로 설정하니 손익 퍼센트가 확확 돌아갑니다.



5.샘플3.PNG


진입가격(12727.5)에서 현재 시장 평균가(12299.44)로 빠져죠.공매도는 빠져야 수익이 나며,미실현 수익에 86.87% 총록색 불들어 왔네요.그럼 우측 '시장가' 붉은색 버튼 클릭하시면 시장가로 익절됩니다.


-


8.비트맥스 마진콜


비트맥스 하다보면 한번쯤? 당하는 마진콜입니다.


비트맥스에서는 강제청산이란 단어를 쓰며,이는 강제청산 가격에 도달하면 주문 포지션에 들어간 모든 금액이 손실됩니다.기업으로 말하면 파산? 정도로 생각하실 수 있으며,강제청산이 있기에 마진거래가 있고.마진배율을 높게 가져 갈 수 있는 것이니.너무 미워는 하지 말고.조심하면 됩니다.


1.마진콜.PNG


주문 넣을 수량을 입력하고 마진배율을 1~100배까지 조정하면,청산가격이 나옵니다.마진배율을 놓힐수록 현재 가격을 뜻하는 진입가격과 간격이 좁혀집니다.그 만큼 마진콜 위험이 있다는것이죠.  


그럼 US1000 달러를 시장가 평균(12727.5)에 25배율 공매도를 쳐봅입니다.


2.강제청산.PNG


그럼 진입가격(12727.5)가 될테고.그 좌측에 보면 청산가격(13421.0)이 뜹니다.공매도를 하였는데.가격이 올라 청산가격까지 올라가면!! 강제청산됩니다.


-


 


-


10.비트맥스 마진거래 수수료

1.비트맥스 입금,출금 수수료

2.비트맥스 거래 수수료

3.비트맥스 펀딩피(funding fee)

이때 펀딩시간 당시 1초만 해당 포지션에 보유하게 되도 지급받거나 차감됩니다.


-


11.비트맥스 펀딩피(funding fee)


비트맥스 수수료 중 펀딩피라는게 있습니다.


이는 공매수 포지션 유저와 공매도 포지션 유저간에 수수료를 주고 받는 개념으로 이를 통해서 균형있는 사이트 전체적인 포지션 밸런스를 위한 일종의 밸런싱 작업입니다.


펀딩시간은 한국시간 AM:5:00 / PM 1:00 / PM 9:00 하루에 3번 이루어지며.


펀딩시간 정각 시 양쪽 포지션 상황에 따라 한쪽에서 다른 한쪽으로 수수료는 넘겨줍니다.쉽게 말해 공매도 포지션의 일부 %를 차감하여 공매수 포지션에 %를 넘겨줍니다.반대로 공매수 포지션의 일부 % 차감하여 공매도 포지션 % 를 넘겨주기도 합니다.  


이는 상황에 따라 계속 변합니다.



1.펀딩피매수.PNG


1.공매수 포지션


지금 포지션 항목을 보니 공매수 포지션에 배팅을 해놓은 상태입니다.그럼 좌측 하단 펀딩비율/funding cost 보이시나요? 29분 후 펀딩시간이 오는데.지금 처럼 공매수 포지션으로 있으면 대략 포지션 가치 0.8923XBT의 0.1702%인 0.0015XBT이 차감되며.이 금액은 반대인 공매도 포지션에게 지급됩니다.


이렇게 자신이 지금 놓인 포지션이 차후 펀딩시간 시 %가 깍인다면 위와 같이 붉은색으로 펀딩비 표시가 됩니다.


2.펀딩피매도.PNG


2.공매도 포지션


그럼 동일한 시간대 내가 공매도 포지션에 있다면? 그렇습니다.위와 반대로 공매수 포지션으로 부터 %를 받게 되는것이죠.좌측하단 펀딩비 항목 보시면 초록색이죠.이렇게 자신의 포지션에서 받게 된다면 초록색으로 활성화되어 펀딩비가 보여집니다.


이는 펀딩시간 1초만 보유하여도 펀딩비를 지급받거나 반대로 넘겨죠야 하기 때문에 해당 시간때 전쟁아닌 전쟁이 일어납니다.


-


 

12.비트맥스 모의투자 사이트


비트맥스에서 모의투자 사이트를 OPEN! 하였습니다.말그대로 가짜코인으로 거래 연습을 하는 사이트로 가입만 하면 0.1BTC가 지급되며,이는 실제 가치는 없는 화폐입니다.


*비트맥스 tetnet: https://testnet.bitmex.com/register/PAWD9P


위 주소 복사해서 넣여 넣기 하시고 가입하시면 됩니다.가입방법은 비트맥스와 동일합니다.처음 비트맥스 접하시면 고배율 뚝배기 한번쯤은 필연적입니다.


대게 25배 100배까지 마진거래 치시는데.25배 이상 치는것 그냥 영웅스토리지.왠만하면 25배율 안쪽으로 권해드리며.씨드관리 팁을 드리자면.


한번에 씨드를 태우시는것 상당히 위험합니다.되도록 씨드를 5개~10개 정도로 나누어 거래 하시길 권해드립니다.배율은 3배~10배 정도가 적당하며,정말 확신이가는 장 혹은 급 하락장에서 짧은 시간 25배율 숏치는것 외에는 너무 높은 고배율은 뚝배기를 부릅니다.고배율로 드시더라고 요즘 같은 횡보장에서는 장시간 포지션 보유하면 바로 뚝배기입니다.적당히 먹고 빠지는것도 익히셔야 된다는.


바로 비트맥스 실전투자도 좋지만 되도록 위 비트맥스 모의투자 사이트로 이정도면 뚝배기고 구나.10배율로 타면 이런 느낌이구나? 한번 체감해 보시고 본 사이트에서 거래 하시길 권해드립니다.마진거래란게 10배율만 되도 아찔한 스피드입니다.


추가로 비트맥스 모의투자 사이트 가입 방법입니다.



1.비트맥스테스트회원.PNG


1.비트맥스 모의투자 사이트 가입


위 링크 클릭하시고 아이디(이메일) / 비번 / 영문성함 / 국적 입력하고 등록 클릭하면 계성생성 완료!



2.등록완료.PNG



2.이메일 인증


계정생성 버튼 누르면 위와 같이 팝업뜨면서 이메일 확인하라고 합니다.




3.비트맥스메일.PNG




가입하신 아이디가 되는 이메일 가셔서 비트맥스로 온 이메일 열고 확인 클릭! 그리고 이제 로그인합니다.




4.테스트머니.PNG


4.비트맥스 테스트머니 입금


그럼 0.1BTC 테스트 머니가 입금되어 있습니다.이는 실제 비트맥스 본 사이트와 동일하게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단 화폐 가치가 없으며,테스트계정으로 입금,출금이 불가능합니다.



5.주문.PNG


5.비트맥스 테스트 거래


그럼 거래 하시면 됩니다.본 사이트 거래와 동일합니다.


-


13.비트맥스 분할청산 하는방법



분할청산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계약창

(2) 포지션창




분할.png



(1) 계약창 분할청산



지금 롱포지션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일부를 청산하려고 합니다.그럼 롱포지션 반대인 숏포지션으로 청산한 수량을 넣고 계약을 실행하면 시장가로 분할청산이 이루어집니다.반대로 숏포지션을 가지고 있다면 청판할 수량을 롱포지션으로 계약을 실행하면 됩니다.



분할620.png


(2) 포지션창 분할청산


계약창이 아닌 포지션창으로도 가능합니다.위 이미지 포시면 매수 롱포지션 10000수량의 절반인 5000을 분할청산을 할려면.10000 숫자클릭하여 5000으로 바꾸고 확인누르면 절반이 분할청산 됩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